제 2언어 학습에 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19:00
본문
Download : 제 2언어 학습에 대한 연구.hwp
한국어논문요약 , 제 2언어 학습에 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한국어논문요약
제 2언어 학습에 대한 연구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제 2언어 학습에 대한 연구.hwp( 73 )
설명
다. 이 논문에서는 언어 학습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여러 가지 학습자 변인 중 학습자의 인지양식, 그 중에서도 제 2언어 학습에 중요한 effect(영향) 을 끼치는 요인으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장 독립성과 장 의존성을 중심으로 이들의 特性(특성)과 교수 학습과의 관계, 또 제 2언어 교수 학습과의 관계를 선행 연구들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이들 特性(특성)을 제 2언어 교수 상황의 활용법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아
2. 본론
2-1. 인지양식과 장 독립성 - 장 의존성
우리는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에서 개인차를 경험하게 되는데 개인차의 요인은 성, 지능, 環境적 배경, 성격적 요인, 정서적 요인, 인지적 요인 등이 있다아 …(To be continued )





본 data(자료)는 제 2언어 학습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 그 동안 한국어 교육이 교수 방법이나 학습도구, 문법적 측면에만 초점을 맞추고 학습자에 대한 관심이나 연구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은 점을 미루어본다면 대부분의 한국어 학습자 외국인에 이해가 절실히 필요할 것이다. 지금까지 교수 방법은 여러 가지가 개발되고 적용되어 왔지만 각 교수 방법의 효율에 상대하여는 논란의 여지가 많다.
본 자료는 제 2언어 학습에 대한 연구보고서입니다. 1. 서론
2. 본론
2-1. 인지양식과 장 독립성 - 장 의존성
2-2. 장 독립성과 장 의존성의 definition 와 특징
2-3. 장 독립성 - 장 의존성의 측정(measurement) 방법
2-4. 장 독립성 - 장 의존성과 교수 학습
2-5. 장 독립성 - 장 의존성과 제 2언어 학습과의 관계
2-6. 시사점 및 교육에의 적용
3. 結論
1. 서론
같은 環境에서 같은 교사가 같은 방법으로 가르쳐도 학습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인 학습자 변인에 인해 학습자간의 습득 능력의 차이를 볼 수 있다아 학습의 주체는 학습자이기 때문에 좋은 학습도구와 교수자라도 학습자에 대한 이해 없이는 충분한 효율를 기대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