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발달의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1 14:05
본문
Download : 인.hwp
아동의 정신의 본질이 자기중심성에 있다고 주장하고 아동의 인지발달theory 을 발표, 현재는 제네바 대학교수로 있다아
설명
(1)유아기 인지발달의 특징
순서
2)자기 중심성
(2)직관적 사고단계에서 구체적 조작단계로
인지발달의과정 피아제의인지발달의과정 직관적 사고단계 유아기 인지발달의특징 / (인지발달의 과정)
2)언어(槪念적 표상)의 작용
1. 피아제의 인지발달 theory
다. 29년 루소(Rousseau)의 연구기관장이 되어 어린이 연구를 하게 되었으며, 이것이 피아제를 심리학과 교육학에서 중요한 인물로 만들어 준 계기가 되었다. 그는 생물학과 심리학에 흥미를 가진 결과 발생학적 견지에서 인식론에 접근해 갔다. 1)지각체제에 의한 제약
참고data(자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인.hwp( 87 )
인지발달의과정 피아제의인지발달의과정 직관적 사고단계 유아기 인지발달의특징
참고data(자료)
1)상징적 사고의 발달
인지발달의과정 피아제의인지발달의과정 직관적 사고단계 유아기 인지발달의특징 / (인지발달의 과정)
피아제의 인지발달의 과정
피아제(Piaget,Jean 1896~) 스위스의 심리학자,교육자 뉘샤텔(Neuchatel)에서 출생. 어려서부터 생물에 취미를 갖고 공부하였으며 10세때에 이미 새에 대한 논문을 출판하였고 그후 박물관에 있으면서 연체 동물에 관심을 가져 30년전에 연체동물학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출판하였다. 그는 뉘샤텔(Neuchatel) 대학에 다녔고 15년에 연체동물학으로서 학사학위를 받은후 소르본(Sorbonne)대학에서 비네(Binet)에게 심리학에 대해 배우기 스타트하여,21~22년 사이에 4편의 심리학 논문을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