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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의 녹색교통활성화을 위한 정책방향과 Ta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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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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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대구광역시의 녹색교통활성화을 위한 정책방향과 과제.hwp




▶보행자전용도로의 확대
o 도심에 보행자전용도로의 확대(약전골목 등).
o 주말에 차 없는 거리의 지정을 통해 보행자와 자전거이용자의 안전을 도모.

▶자전거전용도로의 연결성 및 안전성 제고
o 자전거전용도로의 도시내 연결성을 현재보다 제고시켜야 함.
o 자전거이용자의 안전성을 제고시키기 위해 차량주행도로와 분리된 자전거도로의 확충이 필요.
o 대중교통수단(버스, 지하철)과의 연계성 강화를 위해 버스주차장이나 지하철역 부근에 자전거보관시설의 확충이 시급함(Bike & Ride).

▶대중교통 육성을 위한 투자확대
o 대구의 도로율이 22%를 상회하고 도로교통소통이 잘 되므로 승용차이용자에게 매우 편리함.
o 따라서 향후에는 대중교통의 활성화를 위한 투자확대가 필요함(예: BIS 도입, 경전철 도입).

▶교통정보제공 확대
o 교통정보는 통신원과 市民들의 제보, 차량검지기와 첨단통신기술 활용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되고, 수집된 정보는 교통정보센터의 교통상황실에서 교통Engineering의 첨단기법과 理論(이론)을 적용한 分析(분석)과정을 거쳐 교통방송(TBN), TV, ARS, 가변전광표지판(VMS: Variable Message Sign) 등 다양한 매체을 통하여 운전자에게 전달
o 대구지역에서도 TBN교통방송이 제공되고 있지만 도로 구간에서의 가변전광표지판의 설치가 …(skip)

▶보행자전용도로의 확대o 도심에 보행자전용도로의 확대(약전골목 등).o 주말에 차 없는 거리의 지정을 통해 보행자와 자전거이용자의 안전을... , 대구광역시의 녹색교통활성화을 위한 정책방향과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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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전용도로의 확대

o 주말에 차 없는 거리의 지정을 통해 보행자와 자전거이용자의 안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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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도심에 보행자전용도로의 확대(약전골목 등).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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