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driving.kr 주체사상 비판 > ecodriving2 | ecodriving.kr report

주체사상 비판 > ecodriving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codriving2

주체사상 비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4 01:07

본문




Download : 주체사상 비판.hwp




소위 주체사상의 4대원칙이 정식화된 것도 1955년 김일성이 최초로 주체 확립을 주장하고 나선 이후 1960년대 중반까지 서서히 진행된 일이었다. 그러나 사실상 북한 내부에서는 1955년 사상에서의 주체를 스타트으로 1956년에는…(투비컨티뉴드 )
북한의 주체사상은 어떠한 명분과 실리로 존재하며 그 문제가되는점 은 무엇인지에 마주향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처음부터 북한의 주체노선은 체계화된 정치 이데올로기의 형태를 갖춘 것이 아니었다.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최종북한







주체사상 비판

설명
주체사상%20비판_hwp_01.gif 주체사상%20비판_hwp_02.gif 주체사상%20비판_hwp_03.gif 주체사상%20비판_hwp_04.gif


북한의 주체사상은 어떠한 명분과 실리로 존재하며 그 문제점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그 뒤 10여년 동안 김일성의 정치적 必要性에 따라 주체라는 용어가 북한의 정치무대의 전면에 등장했다가 사라지곤 했다. 북한 당국이 사상사업에서 `주체를 바로 잡자`라거나 `주체를 확립`해야 한다는 표현에서 벗어나 `주체사상`이라는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것은 1960년대 초반이었다.
북한에서 주체·주체성 확립 문제가 formula적으로 처음 제기된 것은 1955년 12월 28일 조선노동당 선전선동원대회에 참석한 김일성으로부터였다.최종북한 , 주체사상 비판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주체사상 비판.hwp( 74 )




,인문사회,레포트
북한의 정치지도 이념인 주체사상은 북한정치체제의 규범적 구성원리이며 북한 헌법의 기본사상이다. 당시 김일성은 `사상사업에서 교조주의와 형식주의를 퇴치하고 주체를 확립할 데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연설하며 다음과 같은 이유를 들어 당 사상사업에 주체성 확립을 주장하였다.

다. 실제로 북한은 1956년 조선노동당 제3차 당 대회에서 마르크스-레닌주의를 formula적인 정치지도 이념으로 채택한 바 있다아 그러나 사대주의와 교조주의 반대, 마르크스-레닌주의의 창조적 적용이라는 기본요구로부터 출발한 주체사상은 시간적·공간적 차원에 의해 變化(변화)되었다. 김일성은 1965년 4월 반둥회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인도네시아를 방문하여 연설하면서 `사상에서의 주체, 정치에서의 자주, 경제에서의 자립, 국방에서의 자위`라는 주체사상의 4대원칙을 천명했었다. 물론 북한정권이 처음부터 주체사상을 formula적인 정치지도 이념으로 채택한 것은 아니었다.
첫째, 사대주의로부터의 한 민족 해방, 둘째, 당의 지도력 강화, 셋째, 대국주의에 의한 내정간섭 반대이다.
이와 같이 북한의 주체사상은 국내외의 environment요인과 상황적 變化(변화)에 대한 適應(적응)이라는 측면에서 제기된 것이다.
전체 23,07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codriving.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