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주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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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22: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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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독일인이 고도의 文化성을 발휘하면 신의 섭리를 계승하는 새로운 종족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확신하였다.그는 독일민족 전체를 사랑한 최초의 게르만인이며 창조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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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헤르더(J.G.Herder,1744-1803)는 하만의 논지를 더욱 감명 깊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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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더(J.G.Herder,1744-1803)는 하만의 논지를 더욱 감명 깊게 만들었다.그는 독일민족 전체를 사랑한 최초의 게르만인이며 창조적인 독일 민족정신의 활동이 최선이라고 확신한 진정한 독일인이었다.그는 독일민족 전체를 사랑한 최초의 게르만인이며 창조적인... , ‘민족주의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다.그는 당시의 독일적 상황에서 제후국의 분열을 통일로 이끄는 것이 독일인의 우선적 assignment임을 알았다.그는 인간의 창조자이며 수호자인 하느님이 결코 인간을 멸종시키지는 않을 것이며 인간의 history(역사) 가 문명의 파괴라는 극단적인 상황에 처하더라도 인간성을 사랑하는 신은 새로운 종족들에게 신의 섭리를 계승시키고자 새로운 힘을 부여한다고 보았다.사실 하만과 헤르더의 낭만주의는 미술사가인 …(skip)
헤르더(J.G.Herder,1744-1803)는 하만의 논지를 더욱 감명 깊게 만들었다.헤르더는 이를 두고 history(역사) 상의 모든 시대나 민족은 자체 내에 목적을 지니고 있다는 사상을 제시한 것이다.이러한 발상의 근저에는 종족이나 민족은 인간성(Menschennatur)의 형태에 따라 흩어지기도 하며 또 history(역사) 적 과정에서 자생적인 성격을 체득함으로써 하나의 민족정신으로 뭉치기도 한다는 관점이 놓여 있다 그리고 헤르더는 하만과 같이 민족정신은 언어속에 표현되어 있다고 보았는데 유럽인들이 독일어를 높이 평가하도록 순수하게 다듬어야 할 것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