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식관리에 대해 논하기오(급식관리 관련 법령, 급식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1 19:11
본문
Download :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hwp
Ⅲ. conclusion
(2) 따뜻한 음식을 즐거운 마음으로 먹을 수 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급식관리 관련 법령, 급식관리의 유의점, 급식 식단계획 시 들어가야 할 주요 내용, 급식의 위생관리)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287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D%ED%98%95%5D%20%EC%9C%A0%EC%95%84%EA%B5%90%EC%9C%A1%EA%B8%B0%EA%B4%80%20%EA%B8%89-2875_01_.jpg)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287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D%ED%98%95%5D%20%EC%9C%A0%EC%95%84%EA%B5%90%EC%9C%A1%EA%B8%B0%EA%B4%80%20%EA%B8%89-2875_02_.jpg)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287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D%ED%98%95%5D%20%EC%9C%A0%EC%95%84%EA%B5%90%EC%9C%A1%EA%B8%B0%EA%B4%80%20%EA%B8%89-2875_03_.jpg)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287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D%ED%98%95%5D%20%EC%9C%A0%EC%95%84%EA%B5%90%EC%9C%A1%EA%B8%B0%EA%B4%80%20%EA%B8%89-2875_04_.jpg)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287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C%95%84%EB%8F%99%EA%B1%B4%EA%B0%95%EA%B5%90%EC%9C%A1%20D%ED%98%95%5D%20%EC%9C%A0%EC%95%84%EA%B5%90%EC%9C%A1%EA%B8%B0%EA%B4%80%20%EA%B8%89-2875_05_.jpg)
Ⅱ. 본론
(6) 동료 간의 위화감을 없앨 수 있다.
4) 기구위생관리
(1) 성장과 발달에 맞는 영양공급의 改善 효과가 있다. 한국의 식품위생법 제8장 28조에 “대통령이 정하는 집단급식소에는 dietician(영양사)를 두어야 한다. 다만, 집단급식소의 경영자 자신이 dietician(영양사)가 되어 직접 영업의 지도에 종사하는 집단 급식소는 예외로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동법 시행령 제15조에 “dietician(영양사)를 두어야 할 집단 급식소는 계속적으로 1회 50인 이상에게 식사를 공급하는 집단 급식소로 한다”고 되어 있다.(급식관리 관련 법령, 급식관리의 유의점, 급식 식단계획 시 들어가야 할 주요 내용, 급식의 위생관리)
다양한 자료(資料)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식관리에 대해 논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project입니다
2) 효과
레포트 > 교육계열
식사의 바른 이해와 바람직한 습관을 기르고 학교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사교성을 키우는 것, 더 나아가 식생활의 합리화, 영양改善 및 건강의 증진을 도모하며 식량의 생산, 배분 및 소비에 마주향하여 바른 이해로 이끈다는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해 의무교육을 하는 학교에서 아동 또는 학생에 대하여 실시되는 급식을 말한다.
5. 유아교육기관 급식관리의 중요성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식관리에 대해 논하기오(급식관리 관련 법령, 급식관리의 유의점, 급식 식단계획 시 들어가야 할 주요 내용, 급식의 위생
설명
(2) 학교급식법
(1) 급식의 개념(槪念)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식관리에 대해 논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유아교육기관 급식관리, 급식관리 관련 법령, 급식관리 유의점, 급식식단계획 주요내용, 급식위생관리, 급식관리, 단체급식, 아동건강교육, 유아교육과, 학교급식법
(1) 식사와 간식 운영에서 고려할 사항
Download : [아동건강교육 D형] 유아교육기관 급.hwp( 82 )
(3) 식생활 예법과 생활규칙을 익힌다.
급식관리의 책임자는 dietician(영양사)이다. (2) 급식의 관리
1) 개념(槪念)
(5) 인간관계의 改善과 협동 정신을 기를 수 있다.
2) 안전한 식품 관리
(1) 식품위생법
1. 유아교육기관 급식관리
<출처>
순서
1. 유아교육기관 급식관리
(2) 식사시간의 운영
1) 식단계획의 원리
(4) 단기적 교육의 교화는 교육기관을 통한 효과가 가장 좋다.
3) 의의
2) 급식관리 시 유의점
3. 급식식단계획 주요내용
3) 시설위생관리
(3) 간식시간의 운영
1) 급식관련 법령
3) 식단카드 작성
<목 차>
1) 개념(槪念)
Ⅱ. 본론
Ⅰ. 서론
1) 개인의 청결
(7)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게 한다.
(8) 효과적인 영양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관리자로서의 dietician(영양사)는 식품영양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어야 함은 물론, 단체 급식관리에 대한 전문교육을 받은 사람이어야 하며, 보조관련과목으로서 심리학 ·사회학 ·경제학 등에 관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사고를 깊게 하고, 시야를 넓혀 원활한 운영을 이룰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야 한다.
2) 효과
다.
4. 급식위생관리
2. 급식관련 법령과 급식관리 시 유의점
2) 식단계획
참고자료(資料)로 활용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project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