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의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정책적 대안,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정책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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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9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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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연구들이 가출 및 그로 인한 중도탈락은 중학교에 가장 많이 나타난다고 입증하고 있으나 현재 2개의 대안 중학교가 운영되고 있을 뿐이다. 학업중단 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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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중단 청소년에 대한 종합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한 정책적 접근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지역싸회의 다양한 평생교육시설 중 일부를 대안학교로 지정하여 학교에서 발생하는 잠재적 중퇴생에 대한 교육을 위탁하는 위탁형 대안학교는 도시형 대안학교의 좋은 instance(사례)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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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정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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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lescent(청소년)의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정책적 대안,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정책方案
I.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정책적 대안
청소년의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정책적 대안,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정책방법
タイトル(제목) : adolescent(청소년)의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정책적 대안,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정책方案


資料명 : 청소년의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정책적 대안,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정책방법
첫째, 학교 내에서 교육여건 및 상담기능을 강화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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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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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대안 중학교의 설립도 매우 필요하다.
다. 대안학교는 이미 중도 탈락한 학생들의 학교 및 사회 재adaptation(적응) 을 위한 대안적 기능의 수행과 상급학교 진학 시에 대안학교를 선택함으로써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기능도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
청소년의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정책적 대안,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정책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한 資料.
셋째, 직업훈련프로그램(program]) 의 확대가 필요하다.
둘째, 대안학교의 개념(槪念)과 성격이 보다 확장되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첫째, 지역의 각종 청소년 관련 기관 간 인력 및 프로그램(program]) 정보를 종합 관리하는 학업중단 청소년 지원협의체와 같은 기구를 구성하여, 학업중단 청소년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져 시너지 效果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