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driving.kr [미디어] [web2.0]웹패러다임의 진화 웹 미디어 2.0의 특징과 의미analysis(분석) , 미디어 혁명 웹 2.0이란 무엇이며 web 2.0시대의 의의는 무엇인가 > ecodriving6 | ecodriving.kr report

[미디어] [web2.0]웹패러다임의 진화 웹 미디어 2.0의 특징과 의미analysis(분석) , 미디어 혁명 웹 2.0이란 무엇이며 web 2.0시대의 의의는 무엇인가 > ecodriving6

본문 바로가기

ecodriving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미디어] [web2.0]웹패러다임의 진화 웹 미디어 2.0의 특징과 의미analysis(분석) , 미디어 혁명 웹 2.0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3 02:41

본문




Download : 웹20 시대의 특징과 의미고찰.hwp




Google, 위키, 블로그 등을 통해 성공적인 뿌리를 내리고 있는 웹2.0에 대하여 그 특징들을 자세히 살펴보자.
- 사용자 참여의 태그이다. 점차 고도화된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상징의 사용은 인류의 발전을 이루어내는 동력으로 작동해왔다.
3) 미디어 진화의 원칙



2. 웹2.0 시대의 도래
▶ 오세근(SBS비지니스개발), 최신 IT 트랜드와 B/M의 진화, 2006

▶ 사용자 참여의 태그이다.
5. 유사 방식과 비교
4. 적용기술
1) 웹 2.0 VS 웹 1.0

[참고 ] ▶ 김원제(2006), 호모미디어쿠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3. 웹2.0의 특징

Download : 웹20 시대의 특징과 의미고찰.hwp( 31 )


1. 미디어 혁명의 시대



웹20 시대의 특징과 의미고찰-2262_05_.gif
사용자들이 자신의 자발적 의지를 통해 태그를 달고 이를 발전시키기 때문에 어떠한 대가 없이 재미와 가치의식만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미디어 발전의 역사(歷史)는 직접 커뮤니케이션(면대면 커뮤니케이션; face to face communication)이 갖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는 역사(歷史)로 해석할 수 있다. 여기서 미디어는 ‘인간화(예, 이동전화)’, ‘인간의 확장(예, Internet)’ 이라는 관점에서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포괄한다.
▶ 이정환, Web2.0 시대의 생존 strategy, 이정환닷컴, 2006
순서

웹 패러다임의 진화, 웹2.0에 대한 조사 보고서입니다


본문 내용
[미디어] [web2.0]웹패러다임의 진화 웹 미디어 2.0의 특징과 의미analysis(분석) , 미디어 혁명 웹 2.0이란 무엇이며 web 2.0시대의 의의는 무엇인가
2) 사회발전과 미디어 진화

- 신뢰와 분산
-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1) 미디어 진화 혹은 혁명
웹 패러다임의 진화, 웹2.0에 대한 조사 보고서입니다 [참고자료] ▶ 김원제(2006), 호모미디어쿠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 송해룡, 김원제(2007), 디지털미디어 길라잡이, 한국학술정보(주) ▶ 한국정보사회진흥원(2006) 인터넷규제 합리화를 위한 정책 개선방안 및 민관협력모델 연구 NIA PER-06021(한국인터넷기업협회 수행). ▶ 오세근(SBS비지니스개발), 최신 IT 트랜드와 B/M의 진화, 2006 ▶ 이정환, Web2.0 시대의 생존 전략, 이정환닷컴, 2006
2) API




지난 2001년에는 닷컴 열풍의 붕괴가 우리에게 또 하나의 전환점이 되었다. 웹2.0 이라는 槪念은 Dale Dougherty에 의해 처음 되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미디어가 존재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진다.
- 롱테일 비즈니스

3) Semantic Web과의 비교
6. 웹2.0 서비스 사이트
2. 웹2.0 시대의 도래
▶ 한국정보사회진흥원(2006) 누리망 규제 합리화를 위한 정책 改善(개선) 방안 및 민관협력모델 연구 NIA PER-06021(한국누리망 기업협회 수행).

7. 향후 전망 및 발전 방향
- 참여의 미디어


3) RSS
참고 data(자료)

설명

인류 진화는 커뮤니케이션의 발전을 동반함으로써 가능했다. 집단생활, 도구이용 등의 행위는 커뮤니케이션을 전제로 가능하였다.
▶ 송해룡, 김원제(2007), 디지털미디어 길라잡이, 한국학술정보(주)
웹2.0은 하나의 트렌드이자 거부할 수 없는 추세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이어 주는 것이 커뮤니케이션이라면, 커뮤니케이션의 보조수단이 미디어인 것이다. 기존의 클라이언트, 서번 간 모델에 기반을 둔 정적인 웹의 형태에서 주류 매스미디어에 의해 잠식되며 커뮤니케이션과 매스광고에 의해 지배되던 웹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진화한 차세대 웹을 말한다. 웹은 필요 이상으로 과장되고 포장되었다는 인식이 만연해졌지만, 오히려 이러한 인식에도 불구하고 웹은 도리어 새롭고 발전한 모습으로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웹2.0, 웹 2.0, 웹20, 미디어2.0, web2.0, 웹 패러다임, 웹2.0 특징, 웹 2.0 의미, 웹 진화, 미디어 발전, 새로운 웹
3) 엔시소프트, 웹2.0기반 검색엔진 개발 계획
1) 미디어 진화 혹은 혁명

- 사용자가 직접 가치 부여
3. 웹2.0의 특징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2) SOA와의 비교

커뮤니케이션은 미디어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 와이브로에 웹2.0 서비스 도입한 KT
1. 미디어 혁명의 시대
1) 판도라 TV

1) AJAX
다.
Total 22,87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codriving.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codriving.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