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협동학습 구조 수정이 학습장애아동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결과 >-경기 김포시 ○○ 초등학교를 중심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3:36
본문
Download : 협동학습_구조_수정[1]70.hwp
..많은관심 바랍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 3. 용어정이...............................................................................................................7
Download : 협동학습_구조_수정[1]70.hwp( 11 )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각주있음)...서베이 논문임 [참고reference(자료)] <국내문헌>
2. 협동학습 모형.................................................................................................14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학습장애아동 교육의 drawback(걸점)....................................................................30
1. 협동학습의 이해...............................................................................................8
노희정(2004). 사회과 교육에서의 메타인지 전략을 활용한 자기 주도적
3. 학업성취도........................................................................................................55
김영채(1996). 사고와 문제해결 심리학. 서울: 박영사
설명
다.(각주있음)...서베이 논문임 [참고자료] <국내문헌> 김대성(2002). 학습장애 학생의 독해전략 훈련효과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원광대학교 대학원. 김동일(2002). 인지학습의 교육적 적용: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상위인지전략 교수. 인천교대「교육논총」. vol. 16. 187~206. 김영순(1995). 독해전략훈련이 학습장애아의 독해력과 읽기 인식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김영채(1991). 학습과 사고의 전략. 서울: 교육과학사. 김영채(1996). 사고와 문제해결 심리학. 서울: 박영사 김윤옥(1995). 학습장애를 가진 학생들을 위한 학습전략 개발의 지침 및 실제. 특수교육학회지, 16(1). 189~204. 김윤옥(2002).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시험전략. 서울: 교육과학사. 김윤옥(2003).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교수-학습 전략. 서울: 교육과학사. 김윤옥 외(2004). 수준별 교육을 위한 읽기진단검사. 서울: 도서출판 특수교육. 김종순(1995). 학습전략과 상위인지와의 관계 분석 연구. 교육학 연구, 33(3). 85~106. 노희정(2004). 사회과 교육에서의 메타인지 전략을 활용한 자기 주도적
김영순(1995). 독해전략훈련이 학습장애아의 독해력과 읽기 인식에 미치는 결과 . 석사학위논문.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협동학습 구조 수정이 학습장애아동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결과 >-경기 김포시 ○○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2. 학습장애아 교육의 학습 전략(strategy)...............................................................61
김영채(1991). 학습과 사고의 전략. 서울: 교육과학사.
Ⅵ conclusion 및 제언.....................................................................................................65
2. 연구문제...............................................................................................................6
2. 수정적용 프로그램(program]) 및 관련資料.............................................................45
협동학습,학업성취,메타인지,학습장애아동,학업성취도
3. 검사지와 평가문항........................................................................................48
6. 선행연구 고찰.................................................................................................39
김종순(1995). 학습전략과 상위인지와의 관계 analysis(분석) 연구. 교육학 연구, 33(3). 85~106.
김윤옥(2002).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시험전략. 서울: 교육과학사.
Ⅱ theory(이론)적 배경.........................................................................................................8
1. 기초선 상태의 평균(average)성취도........................................................................53
Ⅴ 학업성취도와 메타인지 수준논의........................................................58
1. 연구에 대한 논의..........................................................................................58
4. 학습자의 메타인지........................................................................................56
5. 학습장애아동의 efficacy적인 통합교육 지도요건.................................34
김윤옥(1995). 학습장애를 가진 학생들을 위한 학습전략 개발의 지침 및 실제. 특수교육학회지, 16(1). 189~204.
순서
5. test(실험) 절차.............................................................................................................50
참고문헌........................................................................................................................67
김동일(2002). 인지학습의 교육적 적용: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상위인지전략 교수. 인천교대「교육논총」. vol. 16. 187~206.
김윤옥(2003).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교수-학습 전략. 서울: 교육과학사.
2. 전략(strategy) 사용 및 수행........................................................................................53
![협동학습_구조_수정[1]70-4232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6/%ED%98%91%EB%8F%99%ED%95%99%EC%8A%B5_%EA%B5%AC%EC%A1%B0_%EC%88%98%EC%A0%95%5B1%5D70-4232_01.gif)
![협동학습_구조_수정[1]70-4232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6/%ED%98%91%EB%8F%99%ED%95%99%EC%8A%B5_%EA%B5%AC%EC%A1%B0_%EC%88%98%EC%A0%95%5B1%5D70-4232_02_.gif)
![협동학습_구조_수정[1]70-4232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6/%ED%98%91%EB%8F%99%ED%95%99%EC%8A%B5_%EA%B5%AC%EC%A1%B0_%EC%88%98%EC%A0%95%5B1%5D70-4232_03_.gif)
![협동학습_구조_수정[1]70-4232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6/%ED%98%91%EB%8F%99%ED%95%99%EC%8A%B5_%EA%B5%AC%EC%A1%B0_%EC%88%98%EC%A0%95%5B1%5D70-4232_04_.gif)
![협동학습_구조_수정[1]70-4232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6/%ED%98%91%EB%8F%99%ED%95%99%EC%8A%B5_%EA%B5%AC%EC%A1%B0_%EC%88%98%EC%A0%95%5B1%5D70-4232_05_.gif)
Ⅳ 연구 결과............................................................................................................53
4. test(실험) 설계.............................................................................................................50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必要性).................................................................................4
Ⅲ 연구 방법............................................................................................................44
김대성(2002). 학습장애 학생의 독해전략 훈련결과 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원광대학교 대학원.
5. 유지......................................................................................................................56
김윤옥 외(2004). 수준별 교육을 위한 읽기진단검사. 서울: 도서출판 특수교육.
3. 학습장애 아동을 위한 통합의 역사......................................................26
1. 연구 대상..........................................................................................................44
Ⅰ 서론...........................................................................................................................4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