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ation(변화) 관리의의의와당위성,지도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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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8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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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ge(변화)관리는 이러한 성과하락의 폭을 줄이고 성과하락의 깊이를 줄이고 그리고
지속적인 성과향상으로 이어지게 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따 이러한 문제는 대부
분 조직의 문제이므로 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것을 change(변화)관리의 대상으로 정하게
된다 성공적인 기업은 `항상 움직임을 지속하는 文化(culture) `를 발전시켜야 한다. 그들의 주된 관심은
· 언제 change(변화)가 완수될 수 있는가?
· 어느 정도의 改善(개선) 이 실현될 것인가?
· 이 change(변화)가 우리의 재무성과에 어떻게 influence을 줄 것인가?
· 필요한 투자는 무엇인가?
· 이 change(변화)가 고객에게 어떻게 influence을 줄 것인가?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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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change(변화)관리의 의의
未來(미래) 비전과 현재 모습 사이의 차이를 극복하는 것이 전략(戰略) 이며, 이러한 전략(戰略)
의 실현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쟁점들을 잘 관리하여 결국 비전을 보다 쉽고 빠
르게 확보하도록 하는 것이 change(변화)관리이다. change(변화)관리의 goal(목표) 는 이러한 사업change(변화)
를 (i) 생산성에의 부정적 influence을 최소하고, (ii) 불필요한 이직률이나 유능한 인
재의 손실을 피하며, (iii)고객에 대한 어떠한 역efficacy를 제거하고, 그리고 (iv)가
능한 신속하게 요망하는 사업성과를 달성하면서 수행하는 것이다.
change(변화)관리는 두 가지 관점에서 볼 수 있따 change(변화)의 실행자들 및 수용자들로부터
의 change(변화)를 요구하는 경영자일 경우와 change(변화)가 필요한 이유에 확신이 있는 일선 종
업원일 경우에 따라 change(변화)관리의 관점은 무척 달라질 것이다.
1) 첫째는 change(변화)가 조직의 성과에 아무 influence이 없는 경우이다. 많은 경우 경영자들은 다른 전략(戰略) 方案
들과 비교하여 이러한 change(변화)의 투자수익률(ROL return on investment)을 중요시
한다.
4) 넷째는 change(변화)로 인해 지속적인 성과향상으로 이어지는 바람직한 현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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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ge(변화)관리
다윈(Charles Darwin)은 생존하는 종(種)은 가장 강한 종이나 가장 지능적인
종이 아니고, `change(변화)`에 가장 잘 adaptation(적응) 하는 종이라고 했다.
change(변화)의 성과에 미치는 influence
조직에 change(변화)가 발생했을 때, 성과에 미치는 influence은 위의 그림과 같이 표현할 수
있따 즉, 일반적으로 조직에서 혁신을 하는 이유는 성과향상이 저하가 예상된
다던지 더 이상의 성과 향상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향상된 조직성과를 달성하
기 위해 change(변화)의 충격이 가해지지만, 그에 따른 결과는 일반적으로 4가지 양상으
로 나타날 수 있을 것이다.
change(변화)에 관한 경영자의 관점은 결과중심이다. 대부분
의 change(변화)가 이런 과정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다고 본다.
2) 둘째는 조직이 change(변화)의 충격으로 인해 성과가 저하되었다가 복귀하지만, 이
럴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면 문제가 되고, 성과 저하가 원상복구 하지만 더
이상의 성과향상은 나타나지 않는 경우이다. 그들은 조직이 직면하고 있는 쟁
점들을 아주 잘 알고 있고 그 기업의 재무성과에 대한 책임이 있따 change(변화)가 필요
할 경우, 그들은 신속한 조치를 요구한다.
3) 셋째는 성과하락이 있었지만 조기에 이전수준으로 복구되고, change(변화)로 인해
성과가 잠시 향상되었다가 다시 이전 수준으로 회귀되는 경우이다.
change(변화)관리(change management)란 최고경영자, 관리자 그리고 일설 종업원이
요구되는 과정, 기술 또는 조직의 change(변화)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조화롭게 일
하도록 하는 사업change(변화)의 efficacy적인 관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