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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5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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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기획단계부터 판매가 가능한 의류를 중심으로 생산, 회전율을 높인다면 시간가치와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 최근 의류유통의 變化(변화) 추세인 SPA 진출과 유통업체의 직…(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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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년 이상 지난 재고상품은 정상 판매가의 70~9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특판행사에서 이벤트로 판매된다 대부분의 재고 상품은 이 단계에서 거의 다 소진되지만, 판매되지 않고 남아있는 재고 상품의 경우는 동남아 등지로 수출되거나 소각되는 형태로 처리된다
의류 유통구조가 생산자 중심에서 판매자 중심으로 바뀌게 된 사실은 재고처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자 하는 의류업계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의류제품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단계적으로 판매되는데 한 단계씩 추가될 때마다 판매액 대비 수익성은 하락하는 경향을 가진다. 그러나 제조업체들은 내년으로 넘길 경우 창고비 등 부대비용이 소요되며,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팔더라도 당장 자금을 확보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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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산업의 유통구조』

Ⅰ. 현재 의류산업의 유통구조

전통적인 의류산업의 유통구조는 정상제품의 60%를 팔고 남은 40%는 재고가 되어 그 다음해에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매장에서 판매되는 단선적인 유통구조였다. 이에 따라 의류제품의 경우 할인 유통의 경로가 더욱 다각화되고 있으며 경쟁 또한 심화되고 있다
의류업체들은 신상품이 출고되면 시즌 정상 판매를 통해서 2~3개월까지 매장에서 정상가로 판매하여 약 30% 정도를 소진하게 되며, 출고 후 2~3개월이 지나면 정상 가격의 30% 정도를 인하하여 정상 유통점에서 판매하게 된다 이렇게 정상 유통점에서 판매하고 남은 제품은 재고 상품으로 분류된다 재고 상품들은 시즌 아웃상품으로 분류되어 할인매장 또는 아울렛매장으로 출고된다 이 경우 짧게는 2~3개월부터 2년까지의 재고 상품들이 일반적으로 정상가에서 50~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할인점과 아울렛의 유통 채널에서는 이 상품의 판매가 전체 매출의 70%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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