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정보수집과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20:14
본문
Download : 시장정보수집과분석.hwp
創業(창업)한 기업이 존속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기업이 제
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가 존속해야 한다는 것이다.
현대 사회는 모든 것이 빨리 變化하고 소비자들의 선호나 취향도 급속하게 변하고 다
양해진다. 풍부하고 안정
적인 소비자가 존재할 때 기업은 성장할 수 있다
創業(창업)이나 신규 사업의 경우, 시장 조사 및 시장성 분석이 특히 중요하게 되는 이유는 바
로 계획하고 있는 제품, 서비스를 원하는 충분한 소비자가 존재하고 있는가에 관한 정보
가 필요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런데 創業(창업)이나 신규 사업의 경우에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
신의 경험이 전무하기 때문에 특수한 방법을 동원하지 않고서는 잠재 소비자의 규모가 어
느 정도 될 것인지를 확신할 수 없으므로 잠재 소비자를 확인하는 시장 조사가 필요하다.
시장 조사의 기본 목적은 조사된 정보를 수요 예측, 시설 투자계획, 판매 및 생산계획,
판매 촉진 전략(戰略) 등에 활용함으로써 새로 創業(창업)한 기업의 활동 방향을 보다 구체적으로 지
적해 주며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크게 하는…(drop)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시장정보수집과分析(분석)
순서
시장정보수집과분석시장정보수집과분석 , 시장정보수집과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시장정보수집과分析(분석)
Download : 시장정보수집과분석.hwp( 92 )
다. 이러한 기회는 바로
시장 추세에 대한 watch과 전망에서 포착된다된다.
사업 성패의 확률은 업종에 따라 큰 차이가 난다. 전반적으로 경기가 좋으면 불요불급
한 취미용품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업종이 장사가 잘 되는 편이지만, 불황의 늪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고 있으면 일부 생계형 업종 이외의 모든 장사가 신통하지 못하다. 항상 한 발 앞선 정보를 얻어 활용하는 데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된다. 이 과정에서 새롭게 분화된 분야가 생겨나고, 이러한 變化를 기존의 사업자들
이 충분히 채워 주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기회를 찾아야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시장정보수집과分析(분석)
시장 정보 수집과 분석
목차
* 시장 정보 수집과 분석
Ⅰ. 업종별 시장 정보 수집 및 비교 분석
Ⅱ. 상품 조사
1. 현재 만족되지 않는 욕구를 새로이 만족시키는 상품, 서비스
2. 공급의 부족을 만족시키는 상품, 서비스
3. 유리한 조건 때문에 기본 상품과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상품, 서비스
Ⅲ. 소비자 조사
Ⅳ. 경쟁 분석
Ⅴ. 자금 수요의 조사 확인
1. 설비 자금과 운전 자금의 산정
2. 創業(창업) 자금의 조달 원천
3. 권리금 및 임대료 조사
* bibliography
* 시장 정보 수집과 분석
1. 업종별 시장 정보 수집 및 비교 분석
創業(창업)하고자 하는 업종 선정이 끝나고 나면, 다음 단계는 취급하고자 하는 업종에서의 일
반적 정보 수집과 상품, 소비자 및 경쟁점에 대한 조사와 같은 구체적인 내 · 외부 정보
를 수집하는 일에 나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