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航空 경영전략 > ecodriving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ecodriving1

사우스웨스트航空 경영전략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hwp






(2) 저가격경쟁
① 노선 당 하루에 한두 번 취항하는 경쟁업체와 달리 6-7번 운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편의 제공
- 항공기 이용 효율시간의 증가
② 선별적인 시장참여책략
- 뉴욕의 JFK, 시카고, 오하라 등 혼잡...


사우스웨스트

경영책략

`목차`
1. 기업운영책략

2. 펀경영 (유머경영)

3. 인사관리책략

4. 고객만족경영

5. 시장침투 가격책략

1. 기업운영책략

(1) 니치시장 공략
① 대형항공사들의 국제노선과 대륙간 횡단단노선에 치중한 반면 이 항공사는 중간구간의 도시들과 대도시의 제2의 공항 사이를 잇는 지점 대 지점(단거리노선)에서 니치시장을 발견, 장거리운항을 지양하는 전체노선의 80%이상을 750마일 이하의 거리만 운행하여 다른 항공사와의 경쟁보다는 고속버스와 그리고 철도와 경쟁하기로 했다.
③ 기념일(크리스마스,헬로윈,발렌타인데이 등)에 해당되는 깜짝 이벤트
④ 항공사의 친절한 분위기 (밝은 웃음, 일관성 있으나 자율스런 복장, 항공기의 그림 등)
2. 펀경영 (유머경영)

경쟁업체 와의 항공 노선권 배분을 놓고 협상을 벌이다 경쟁사 CEO 에게 팔씨름으로 승부를 겨루자고…(투비컨티뉴드 )
사우스웨스트航空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 ,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

%20경영전략_hwp_01.gif %20경영전략_hwp_02.gif %20경영전략_hwp_03.gif %20경영전략_hwp_04.gif %20경영전략_hwp_05.gif %20경영전략_hwp_06.gif
다.






설명

순서



사우스웨스트航空 경영전략



레포트/경영경제
사우스웨스트항공,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hwp( 86 )





사우스웨스트

경영책략

`목차`
1. 기업운영책략

2. 펀경영 (유머경영)

3. 인사관리책략

4. 고객만족경영

5. 시장침투 가격책략

1. 기업운영책략

(1) 니치시장 공략
① 대형항공사들의 국제노선과 대륙간 횡단단노선에 치중한 반면 이 항공사는 중간구간의 도시들과 대도시의 제2의 공항 사이를 잇는 지점 대 지점(단거리노선)에서 니치시장을 발견, 장거리운항을 지양하는 전체노선의 80%이상을 750마일 이하의 거리만 운행하여 다른 항공사와의 경쟁보다는 고속버스와 그리고 철도와 경쟁하기로 했다.
② 주 고객을 자가운전의 수고를 덜고 이동시간을 절약하려는 여행객이나 높은 항공로에 부담을 느끼는 학생층을 선정했다.

(2) 저가격경쟁
① 노선 당 하루에 한두 번 취항하는 경쟁업체와 달리 6-7번 운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편의 제공
- 항공기 이용 효율시간의 증가
② 선별적인 시장참여책략
- 뉴욕의 JFK, 시카고, 오하라 등 혼잡한 공항지양
→ 착륙비가 비싸고 이착륙이 지연될 때가 많다
③ 공항 게이트의 자동화된 발권시스템
- 여행사를 통한 구매수수료 부담이 없는 여행사를 거치지 않음으로써 고객에게 시간과 비용에 대한 서비스 제공

(3) 양질의 서비스
① 미교통국 항공업계 서비스 부실 관련 통계data(資料) 인용 (2002)
- 서비스부실을 평가하는 3가지 기준 (이 착륙 이연, 화물분실, 고객 불만도)에서 11년 연 속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② 주 고객을 자가운전의 수고를 덜고 이동시간을 절약하려는 여행객이나 높은 항공로에 부담을 느끼는 학생층을 선정했다.
② 고객의 불만 신고제도와 제안 제도의 활성화
- 매주 1000명의 고객의 불만과 제안을 접수했으며 50명 가까이의 스텝이 문제를 조사한 후 회답을 주었다.

Total 41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codriving.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codriving.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