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이론,전략(戰略)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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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0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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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략(戰略) -서비스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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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marketing 의 기본적인 이해
(1). 서비스 marketing 의 定義(정이)
·서비스의 定義(정이)는 대체로 무형성에 주목하여 학자들의 수만큼이나 다양하게 주장됨.
·서비스 concept(개념) 규정이 가지는 본질적 한계를 인정하면서 서비스를 定義(정이)함.
·“서비스는 사람들의 필요(needs)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인간 또는 설비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제공되는 무형의 것”
·서비스 marketing 은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marketing 활동.
·서비스 marketing 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개인 및 조직의 활동
·서비스라는 상품이 갖는 특징으로 인하여 marketing 방법, 조직, 시스템 및 프로세스 등이 조금씩 달라짐.
(2). 서비스 marketing 의 특성(特性)
·서비스가 갖는 독특한 특성(特性)으로는 무형성(Intangibility), 소멸성(Perishability), 이질 성(Heterogeneity), 비분리성(Inseparability) 등이 있음.
(3). 서비스 marketing 의 분류
① 투입요소에 따른 분류(Lovelock, 1991)
◎ Morris & J…(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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